▲ 사진=왓더프로그글로벌 대체 불가능 토큰(NFT) 패션 브랜드 ‘왓더프로그(What The Frog)’가 ‘왓더프로그 시즌1: The Genesis of the Frog’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패션 업계에서는 NFT 열풍이 불고 있다. 유명 글로벌 브랜드들이 앞다퉈 NFT 패션 시장 진출을 선언했으며 국내에서도 홈쇼핑, 전자 상거래 기업을 중심으로 NFT 기반의 다양한 패션 프로젝트가 준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왓더프로그는 ‘패션’과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을 결합한 글로벌 수집형 패션 NFT 프로젝트다. NFT를 구매하면 개구리 밈(meme) 캐릭터가 그려진 후드 티셔츠를 임의로 지급해 ‘수집하는 재미’가 있다.
왓더프로그의 후드 티는 전설급을 포함해 총 7개 등급으로 구성돼 있다. 클레이튼(Klaytn) 메인넷 기반으로 론칭이 진행되며 앞으로 솔라나(Solana), 폴리곤(Polygon) 등으로 프로젝트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시즌 1은 4월 8일부터 왓더프로그 홈페이지에서 민팅할 수 있다. 시즌 1에서는 모든 등급(6가지)의 NFT를 수집하면 자동으로 전설급 NFT와 후드 티를 받을 수 있다. 시즌 스페셜 NFT 보유자는 해외 오프라인 매장, 파티에도 초대된다. 왓더프로그는 올 9월부터 뉴욕, 서울, 도쿄에 오프라인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
NFT 구매자에게는 재판매 옵션도 제공된다. NFT를 구매하면 미개봉 후드 티가 블록체인상으로 지급되는데, 이를 개봉하면 직접 후드 티를 수령할 수 있다. 만약 판매를 원하면 미개봉 상태 그대로 재판매할 수 있다.
왓더프로그는 앞으로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시’와 ‘팔라스퀘어’ 등에서도 NFT 콜렉션을 판매할 예정이다.
왓더프로그 담당자는 “왓더프로그는 가상 이미지를 사고파는 단발성 실물 NFT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버전의 실물 패션 아이템을 NFT로 구매하는 데 차별화한 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샤이니 키, ‘주사이모’ 불법 진료, 집에서 몇 차례 진료 받은 사실 인정 후 사과
그룹 샤이니 키가 개그우먼 박나래에게 불법 의료 서비스를 한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은 사실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키가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주사이모’ 이 모 씨에게 집에서 몇 차례 진료를 받았다고 밝혔다.키는 지인의 추천으로 이 씨를 알게 되었으며, 이 씨가 의사가 아니라.
청년 삶의 질 보고서, 사회 불신·번아웃 경험 늘어
청년층 사이에서 사회를 부정적으로 보는 인식이 뚜렷하게 나타났다.최근 정부가 발표한 ‘청년 삶의 질’ 보고서에 따르면, 10명 중 3명이 진로 불안과 업무 스트레스로 번아웃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청년들은 자신의 미래 실현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이며, 사회에 대한 신뢰도도 낮았다. 20대 이하의 절반가량이 ‘우리 사회를 ...
AI 전환 시대, 중소기업·저숙련 직종 지원 필요성 제기
인공지능(AI) 전환으로 노동시장이 급변할 가능성이 커 중소기업과 저숙련 직종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제언이 나왔다.고용노동부가 17일 개최한 ‘AI 산업전환과 일자리’ 포럼 최종보고회에서 전문가들은 디지털·AI 역량 중심 직업훈련 강화와 AI 고위험 계층 전환 지원을 강조했다.특히 중소기업과 서비스업, 저숙련 직종에..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올해 바뀐 공제 혜택 미리 챙기자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올해 달라진 공제 혜택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올해부터 자녀세액공제는 1명 25만 원, 2명 55만 원, 3명 95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10만 원씩 증가했다.육아를 위해 퇴직 후 올해 3월 14일 이후 중소기업에 재취업한 남성 근로자는 3년간 소득세 70%를 감면받을 수 있다.9세 미만 아동이 발달재활서비스를 받을 경우 이용 ...
트럼프 최측근, ‘알코올 중독자 성격’ 공개 비판…파장 확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인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이 트럼프 대통령을 알코올 중독자 성격을 가진 인물로 신랄하게 비판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와일스 비서실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은 없다는 식으로 행동하며, 알코올 중독자의 성격이 술을 마실 때 과장된다고 설명했다.파문이 확산하자 트럼프 대통령.
중국 베이징 북한 음식점 종업원, 지난달 일제히 귀국
중국 베이징 일부 북한 음식점에서 근무하던 북한 출신 여성 종업원들이 지난달 하순 이후 일제히 귀국했다고 교도통신이 17일 보도했다.한 음식점에서는 여러 종업원이 같은 날 동시에 귀국해 직원 구성에 큰 변화가 나타났다. 중국 측 음식점 담당자는 종업원 귀국 여부와 관련해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일부 외교 ...
마음이 편안하고 기억이 건강한 도시, 울산 남구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마음부터 기억까지’ 주민의 삶 전체를 지키는 통합 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하며 지역 보건정책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남구보건소에서 위탁·운영 중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998년 개소 이래 현장 중심·참여 중심·체감형 프로그램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