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역 카페’ 개장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2-04-01 12:18:23
기사수정



의성군 단촌면주민자치회(회장 마창운)2020년에 폐역이 된 단촌역을 카페(쉼터)로 새롭게 단장하고 330일 오전 11시에 주민자치위원 등 60 명과 함께 단촌역 카페(쉼터) 개장식을 가졌다.

 

이번 개장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중심으로 그간의 경과보고를 전하고 현판제막 이후 변모한 단촌역 내부를 둘러보는 순서로 간단하게 진행되었다.


202110월 단촌면 주민자치회에서 제안한 단촌역을 활용한 주민쉼터사업이 주민숙원사업으로 선정되었고 12월 주민자치회 정기회의를 거쳐 주민들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로 결정하였다. 이후 약 3개월동안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솔선수범하여 폐역을 누구나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고자 단장하여 마침내 4월부터 문을 열 수 있게 된 것이다.

 

단촌역 카페(쉼터)는 앞으로 매주 토일에는 주민자치위원들이 번갈아 가며 직접 관리 운영하고, 평일에는 사전문의를 통해 소모임이나 회의장소로 빌려주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마창운 회장은 주민자치회는 지역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의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주민조직이다라며 이번 단촌역 카페운영을 시작으로 지역공동체에 헌신하는 단촌면 주민자치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단촌역 카페 개장의 소감을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단촌역 카페개장으로 인해 지역주민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생성되어 기쁘다라며 지역주민들을 위해 헌신해주는 단촌면주민자치회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1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법 44건, 청문회 4건 모두 투시드에 '보류 중'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