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동구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상공회의소 회장 등 5명의 상공회 임원진이 성동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최근 성동구 성수동이 젊은 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얻으며 ‘한국의 브루클린’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실제 브루클린에서 온 방문단이 성수동을 찾는 의미 있는 만남이 이루어졌다.
성수동과 브루클린은 과거 준공업 지역으로 오랜 시간 자리 잡고 있던 공장들이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카페·갤러리 등 문화예술공간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가게 등으로 변화했다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 브루클린 상공회 임원진 역시 성수동이 ‘한국의 브루클린’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브루클린의 발전상에 비견된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이번 성동구 방문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방문 1일 차에는 성수동 등 투어가 이루어졌고, 방문 2일 차인 지난 22일에는 브루클린 상공회 임원진이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만나 최근 성동구가 선제적으로 도입‧추진하고 있는 ESG 행정 및 향후 도시발전계획에 대한 전망 등을 주제로 환담을 나누기도 했다.
특히 랜디 피어스(Randy Peers) 브루클린 상공회의소장은 “브루클린은 ‘변화’를 선도하는 데 집중하는 도시”라며 “성동구에서 이와 같은 친숙한 느낌을 받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 역시 “역사적 배경이 비슷하고,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경쟁력이 있다는 점에서 브루클린을 성수동의 지향점으로 삼아 발전시켜 왔다”며 “이번에 브루클린 상공회 임원진 여러분이 성동구를 찾아 주셨으니, 앞으로 두 도시 간 더 좋은 기회가 생기지 않을까 싶다”고 화답했다.
한편 성동구는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 및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추진 및 교류도시간 사업영역 확장 등을 위해 캄보디아 도시와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결연도시인 중국 회유구와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양 도시 탁구협회 간 친선교류 및 청소년 합창단 공연을 진행하는 등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외 교류를 활발히 추진해 오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브루클린 상공회 임원진 방문을 ‘한국의 브루클린’ 성수동을 비롯해 그동안 눈부시게 발전해 온 성동구의 이름을 보다 널리 알리고, 향후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이와 함께 현재 결연을 맺고 있는 국외 도시들과도 활발한 온라인 교류 및 구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세계 속의 성동구’로 발돋움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