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이번 달 중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급격히 증가했으며, '제로 코브' 원칙을 따르는 중국 당국이 계속해서 발병을 단속하고 있다.
이번에 AP통신은 중국 상하이가 발병 이후 2년 만에 최대 규모의 검역을 시행했다고 보도했다.
상하이 검역은 2단계로 이뤄져 코로나19가 발견된 2019년 우한 검역 이후 최대 규모다. 1단계에서는 상하이 경제 지구인 푸동과 주변 지역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폐쇄된다. 두 번째 단계는 금요일에 시작되어 상하이 중심부를 폐쇄한다.
통행금지 기간 동안 주민들은 집에 머물고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조직은 폐쇄되며 대중교통은 중단된다. 2,630만 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는 도시 주민들도 검역 기간 동안 검사를 받게 된다.
지난 주, 도시의 많은 부분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포위당했고 디즈니랜드는 폐쇄되었고 상하이에 있는 테슬라 공장은 폐쇄되었다.
일요일 상하이에서 최대 3,500명이 코로나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였으며 50명만이 질병의 징후를 보였다. 중국 전역에서 일요일에 1,200건의 사례와 5,000건의 무증상 사례가 드러났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