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시, ‘2022년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개최 김태구
  • 기사등록 2022-03-28 14:41:33
기사수정



▲ 사진=구리시



구리시가 3월 25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2022년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구리시 유튜브 해피GTV를 통해 온라인으로 현장을 생중계했다.


구리시는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국가유공자의 날’을 제정해 국가유공자의 뜻과 업적을 기리는 기념식을 열고 있는 가운데,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행사를 하지 못하다가 올해 2번째로 기념식을 개최한다.


제2회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에는 독립유공자 및 국가유공자 230명이 참석하였으며, 1부는 기념사 및 유공자 표창, 2부는 북콘서트와 축하공연 등이 진행돼 국가유공자의 업적을 공유하고 그 뜻을 기린다.


특히 국가유공자 기록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북콘서트는 국가유공자와 유공자 가족, 이들의 이야기를 문학 작품으로 쓴 작가들이 직접 무대에 올랐으며, 작품낭독을 통해 국가유공자와 시민 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구리시 ‘국가유공자 기록화 사업’은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과 독립운동가, 참전용사, 상이군경, 고엽제 피해자, 전쟁으로 가족을 잃은 분들의 생생한 체험과 기억을 문학 작품으로 기록하는 사업으로, <잠들지 않는 이야기>라는 제목의 책으로 해마다 발간되고 있다.


올해 출간된 <잠들지 않는 이야기 4편>은 구리시립도서관 동화작가 교실에서 배출한 동화작가와 구리시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이 유공자 어르신 16명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안승남 시장은 “국가유공자 예우문화 확산과 숨은 공로자 발굴을 위한 시책을 지속 추진하는 한편, 국가유공자 기록화 사업을 통해 유공자들의 헌신에 보답하고 숭고한 역사를 기록 보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1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