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지난 2월 24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특별군사작전'을 지시하고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한 달이 지났다.
러시아의 행동으로 세계는 러시아에 대해 각종 제재를 가했고, 이제 러시아는 역사상 가장 많은 제재를 가하고 있다. 제재 건수에서 북한, 시리아, 이란을 능가하는 제재는 201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불과 한 달 만에 러시아는 서구 기술이 없는 세계 금융 시스템에서 단절되고 민간 항공의 절반과 외환 보유고의 절반을 잃었다. 평범한 사람들은 소셜 네트워크와 화폐가 없었고, 부자와 사업가들은 해외 여행을 할 수 없었다.
모든 것이 8년 전에 시작되었다. 우크라이나의 정치적 위기로 크림반도와 돈바스가 분리되고, 크림반도에 대한 국민투표와 러시아가 미국, 유럽, 캐나다, 일본, 호주에 합병되면서 2014년 러시아에 제재를 가했다.
그러나 그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8년 후, 세계는 러시아에 전례 없는 조치를 취했다.
전쟁 첫 달에 최소 117명의 어린이를 포함하여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망했다.
러시아 군대는 우크라이나의 하르키프와 마리우폴의 도시를 파괴하고 헤르손을 점령했으며 현재 키예프와 오데사로 진격하고 있다. 한 달 동안 반복된 협상에도 불구하고 거의 진전이 없었고 전투는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서방은 돈과 무기로 우크라이나를 계속 지원하고 러시아에 역사상 가장 큰 제재를 가하고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가장 큰 군사적 침략을 종식시킨다.
'엔비디아, 시총 5조달러 돌파'...미연준, 금리 0.25%p 내린 3.75~4.0%
[뉴스21 통신=추현욱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이날 이틀에 걸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마치면서 예상대로 금리를 0.25%p 내린 3.75~4.0%로 낮추자 증시는 사상 최고 행진을 강화했다.그러나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기자회견을 시작하면서 분위기는 바뀌었다.파월 의장은 FOMC 내에 한 번은 쉬어 가자는 공감대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12...
[한미 정상회담] "韓, 핵잠 능력 필요" 공감대… NSC에 '조선협력협의체' 신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가진 정상회담에서 핵추진 잠수함에 사용할 연료공급을 허용해달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에 북한의 핵잠수함 건조 등 여건 변화에 따라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데 공감을 표했다. 교착상태였던 한미 관세협상이 타결됐고,...
"한미 관세협상"...정부, 연 200억 달러로 총 2000억 달러 투자금 대책 마련 고심
[뉴스21 통신=추현욱 ] 29일 한미 관세 협상 타결로, 한국이 미국에 현금 투자를 약속한 총 2,000억 달러의 재원 마련이 이재명정부의 숙제가 됐다.우선 정부에서는 연간 투자 상한선으로 합의된 200억 달러(약 28조4,760억 원) 가운데 약 150억 달러는 우리나라 외환자산 운용 수익으로 충당될 전망이다. 그동안 한국은행과 기획재정부 등 외환당국.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촬영 - 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천체육관 보조구장에서 중구 12개 동이 함께하는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구민의 화합과 건강 증진,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각 동별 선수단.
정읍시,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최종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며 ‘약용치유 융복합산업지구’ 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난 28일, 무성서원 유교수련원·칠보취수장 등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사업 추진 여건을 점검하고 정읍형 치유산업 생태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