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2022 대한민국 공정관광 대상‘최우수상’수상 - 이선호 군수, 공정관광 지방정부협의회 공동회장 맡아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3-24 22:00:3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주군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2022 대한민국 공정관광 대상시상식에서 기초/광역지방자치단체()부문 최우수기관상과 함께 이선호 군수가 최우수 단체장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선호 군수는 울주군 내 공정관광 저변확대를 위해울산광역시 울주군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울주형 공정관광 사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이 참여,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공정관광을 개발하고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울주군은 공정관광 교육 프로그램 이후 울주형 공정관광 모델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공정관광 공모 사업도 계획 중이다.

 

삼동면에 소재한 작동영농조합법인은 지난해 울주군이 주최한주말엔 울주!’사업의 일환인작동마을 옥수수 꽃 필 무렵이라는 생태체험관광을 주관해 최우수상을 같이 수상했다.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된 공정관광 대상은 공정관광포럼과 ()피스윈즈코리아, 이로운넷 이 주관했으며, 지역 주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공정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같은 날 공정관광 정책에 대한 활성화와 국민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전국의 34곳 지방정부가 모여공정관광 지방정부협의회(이하 협의회‘)’창립총회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공정관광 활성화 지표 개발과 우수사례 연구, 제도개선, 전국 순회 포럼 등 공정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초대 상임회장으로는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이 추대되었고, 공동회장에는 이선호 울주군수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이 선임됐다.

 

이선호 군수는공동회장에 선임되어 공정관광 지방정부협의회 창립을 응원하며, 공정관광 정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