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계청(청장 유경준)은 2015 인구주택총조사 방문 면접조사(11.1~11.15)에 앞서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인터넷조사를 실시한다.
인구주택총조사는 매 5년마다 전국의 모든 인구·가구·주택에 대해 조사하는 것으로 국가 주요 정책 및 기업활동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국가 기본통계조사 중 하나다.
2015 인구주택총조사는 등록센서스 방식으로 변경되어 전수항목은 행정자료로 대체하고, 심층조사가 필요한 표본항목은 20% 가구를 표본으로 선정하여 먼저 인터넷조사를 실시한 후, 응답하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통계청에서는 국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인터넷조사 입력화면을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방화벽, 보안 프로그램 설치 등으로 조사자료에 대한 보안 대책도 강화하였다.
2015 인구주택총조사 표본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에게는 조사원이 준비조사기간(10월 22일~23일)에 방문하여 인터넷조사 참여 번호가 있는 조사안내문을 전달한다. 인터넷조사를 원하는 가구는 2015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go.kr)를 방문하여 참여 번호를 입력하고 조사항목에 응답하면 된다. 혹시 참여번호를 분실하여도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에서 주소를 입력하여 쉽게 조회 할 수 있다.
유경준 통계청장은 “우리 국민은 지난 2010 인구주택총조사 당시 47.9%로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조사 참여율을 달성해 세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면서 “올해는 2010년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조사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니 표본가구로 선정된 국민께서는 안심하고 인터넷조사에 응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터넷조사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2015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080 콜센터(080-200-2015, 오전 8시부터 밤10시까지 운영)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