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풀다이브 NFT 메타버스 ‘제이알월드’, 플레이 티저 영상 공개
  • 장은숙
  • 등록 2022-03-23 12:13:16

기사수정
  • 아바타를 현실처럼 생활 가능하게


가상 현실(VR) 슈트와 바디 트래킹 기술로 가상 부동산 랜드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현실처럼 생활할 수 있게 하는 풀다이브 메타버스(Fulldive Metaverse) 제이알월드가 플레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아바타가 달리면서 제이알월드 메타버스의 가상 공간을 보여주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제이알월드의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사용자는 랜드에 빌딩·빌라·아파트·상업용 건물을 짓고, 꾸미고, 생활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에게 공간을 임대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이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최대한 자유롭게 즐기면서 생활하고, 수익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빌더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공개되는 랜드 섹터는 서울 강남이다. 이용자는 셀 단위로 나뉜 랜드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랜드 위에는 가상의 건물과 빌딩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 랜드가 사용자에게 판매되면 기존에 건설됐던 건물들은 전부 사라지며, 완전히 빈 공간에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빌더로 건물을 지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콘텐츠 빌더로 메타버스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고, NFT 마켓에서 사고팔 수 있다.





▲ 사진=데프


최근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상 부동산 거래 규모가 급증하면서, 현실과 마찬가지로 가상 세계에서도 부동산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다른 메타버스 내 가상 부동산들도 거래가 활성화하고, 인기를 끌면서 가치가 올라가는 추세다. 제이알월드는 다른 메타버스의 가상 공간 환경과는 달리 사실감 있는 메타버스 가상 공간을 제공하는 게 차별점이다.


제이알월드 조현길 대표는 “단순히 디지털 지도 위 좌표·사진만을 갖고 모니터로 소유권을 확인·거래하는 가상 부동산과는 완전히 다른 현실 부동산과 같은 가상 부동산이 제이알월드의 랜드”라며 “여기에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자신이 상상할 수 있는 어떤 형태의 건물도 자유롭게 건설할 수 있다. 메타버스에서 접속을 끊지 않고도 현실 세계와 소통하며 생활할 수 있는 리얼 라이프 메타버스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2. 태광그룹, 애경산업 지분 63% 4700억원에 인수...매매 예정일자, 내년 2월 19일 [뉴스21 통신=추현욱 ] 태광산업 컨소시엄이 4700억원에 애경산업을 인수한다.AK홀딩스와 태광산업 등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권 양수도 방안을 승인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매각 대상 주식은 애경산업 보통주 1667만2578주다. AK홀딩스 보유주식 1190만4812주와 애경자산관리 보유주식 476만7766주다.이는 애경산업 전체 발행주...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24일 경찰 고위직 경무관 51명 인사 전보...서울경찰청 '수사 3인방' 전격 교체,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경찰 간… [뉴스21 통신 =추현욱] 경찰청이 24일 경무관 51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경문관은 '경찰의 별'로서 시·도경찰청 차장, 서울·부산·경기·인천 등 경찰청 부장, 경찰청 심의관 등으로 근무한다.경찰청 국제협력관으로 이재영 서울경찰청 범죄예방대응부장, 치안상황관리관으로 강순보 강원경찰청 공공안전부장...
  5.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6. 이재명 “트럼프 이해하게 됐다”… “김정은, 오랫동안 잘 참았다”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 이후 “서로 공감이 가능한 자리였다”고 평가하며 한미 관계에 대한 신뢰를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3일 공개된 CNN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삶이나 일을 추진하는 방식, 이런 점들에 대해 조금은 더 많이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서로 많은 교감이 ...
  7. 삼성전자·삼전우·하이닉스, 시총 '1020조'...“한국도 이제 천조국 등극” [뉴스21 통신=추현욱 ] 24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5% 상승한 3941.59에 마감했다. ‘4천피’까지 단 1.48%, 59포인트를 남겨놓게 됐다.이날 랠리 역시 반도체주가 이끌었다.삼성전자는 2.38% 오른 9만8800원, SK하이닉스는 6.58% 상승한 51만원에 거래를 마쳤다. SK하이닉스 주가가 50만원을 넘어선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시가총액 1·2위인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