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철수 “팍스로비드, 로열티 내고 국내 생산 타진” - “전 국민 항체 양성률 조사하겠다”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3-23 10:35:23
  • 수정 2022-03-23 10:45:19
기사수정



▲ 사진=안철수 인수위원장 인스타그램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22일 먹는 코로나 치료제 확보 방안과 관련해 “팍스로비드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전례는 없었지만 제약사에 요청해 특허에 대한 로열티를 내고 국내에서 복제약을 만들 수 있을지 가능성을 타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날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신이 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의 전날 회의 결과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팍스로비드 등 경구치료제가 굉장히 모자란다. 아마도 이번 달 지나고 4월이 되면 완전히 동이 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팍스로비드(먹는 치료제)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전례는 없었지만, 제약사에 요청해서 특허에 대한 로열티를 내고 국내에서 복제약을 만들 수 있을지 가능성을 타진할 필요가 있다”며 “치료제가 부족해서 돌아가시는 분들 최소화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안 위원장은 “지금 현재 하루 확진자가 30만 명 정도씩 나오지만, 사실 확진인데도 깨닫지 못하는 등 통계에 잡히지 않는 숫자는 거의 두 배로 추정하고 있다”면서 “항체양성률을 정기적으로 조사하면 지역·연령별 정확한 방역 정책을 세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영업 중단에 따른 손실 보상에 대해서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 영업 상황이 아직 정상화가 되지 않은 만큼 금융위에서 금융권과 조속히 협의를 완료해서 만기 연장, 상환유예 조치를 시행할 것을 인수위 차원에서 요청할 계획”이라며 “빠르면 내일 금융위에서 담당자들이 와서 저희들과 협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손실보상에 대한 조치 사항도 논의해야 할 것”이라며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영업 상황이 아직 정상화가 되지 않은 만큼, 금융위원회에서 금융권과 조속히 협의를 완료해 만기연장 등을 실행할 것을 인수위 차원에서 요청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안 위원장은 “현 정부 방역 정책을 저희는 정치방역이라고 그렇게 평가한다. 즉 여론에 따른 정책 결정이어서 여러 가지 실수가 나왔다는 분석”이라며 “새 정부는 과학 방역, 객관적 자료에 근거한 정책 결정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