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4월 ‘밥상머리 교육’ 인문학 강의 개최 - 4월 7일(목) 오후 3시, 강북구 평생학습관 4층에서 개최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3-22 13:58:10
기사수정



▲ 사진=강북구청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환경운동가 이기영 교수와 함께 오는 4월 7일(목)에 '밥상머리 교육'이란 주제로 인문학강의를 진행한다.


  인문학 강의는 강북구 오현로 145(번동)에 있는 평생학습관 4층 모두의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강의 주제는 '밥상머리 교육'으로 가족과 함께 식사하면서 배우는 가정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코로나19 관련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구민 30명이 방청을 할 수 있으며, 현장 강연에 참석하지 못하는 구민은 강북구 유튜브를 통해 4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 동안 녹화된 강연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25일(금)부터 내달 4일(월)까지 강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인문학 강의를 통해 구민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나가기를 바란다"며 "구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 향상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하는데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5월 12일(목)에 이향우 조각가를 초청해 ‘한국의 도자기! 고려청자에서 조선백자까지'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6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