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몽골, 4월부터 수도권 ‘걷자 뛰자’ 운동 본격화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3-22 13:29:13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몽골 총리의 지시로 '초기 몽골 비만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시작됐다. 


2월 16일부터 6월 1일까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체육관을 06:30~19:30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에이 볼드머(A.Boldmaa) 수도 시 체육 문화 및 스포츠 부서 스포츠 및 공공 스포츠 부서장은 캠페인이 울란바토르에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설명했다.



Q. 아침 06:30~19:30 헬스장 무료 서비스는 얼마나 효과가 있는가?


A. 운동선수가 훈련 전 워밍업을 하듯 사람들은 아침에 운동을 하며 출근과 등교를 준비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인원이 5만 명을 넘어섰다는 점은 시간적인 측면에서 합리적인 선택으로 보인다. 06:30~19:30 사이에  헬스장에 직접 갈 수 없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그 시간에 직장에 와서 자녀를 학교나 유치원에 데려가는 사람들은 하루 중 다른 시간에 직장에서 운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운동 지침은 수도의 ERP 시스템을 통해 전송된다. 직장 내 특정 시간에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다.




Q. '초기 몽골 과체중' 캠페인에 사람들은 얼마나 활동적인가?


A. 지난 2년 동안 세계적인 전염병으로 사람들이 운동을 할 수 없고 건강이 악화된 시기에 "과체중 없는 몽골" 캠페인을 실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 국민들은 사람들의 체중 감량과 건강 증진을 위해 이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캠페인이 시작된 지 14일 만에 전국에서 200개 이상의 단체와 5만여 명의 시민이 동참했다. 거기에는 126개의 체육관, 피트니스 클럽 및 체육관이 있다. 체육문화체육부와 지역체육위원회가 수도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오전 운동을 위해 수도 9개 지구 16개 체육관과 30개 체육관에 1만6000여 명이 모였다. 매일 6-8천명이 체육관을 이용한다. 오늘 아침에만 6,682명이 참여했다.




Q. 운동과 스포츠의 장점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달라


A. 운동 부족으로 인한 질병은 여러 가지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사망자 4명 중 1명이 비전염성 질병으로 인한 것으로 추산된다. 소화기 계통, 호흡기 및 관절의 질병은 운동 부족으로 인해 발생한다. 따라서 사람은 운동을 통해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하루 60분의 신체 활동이 신체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추정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