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해남군청전남 해남군과 해남문화관광재단은 관광객 유치 및 체류형 관광 확대를 위해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 기간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12월 16일까지로, 지원대상은 해남으로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학교·기업이다. 지역 내 유료관광지, 음식점, 숙박업소,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등 지원조건을 충족 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또 여행사의 경우 단체관광객 유치 지원조건을 충족할 경우 1인당 당일 1만 원, 1박 2만 원, 2박 3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인센티브를 신청하고자 하는 여행사·학교·기업은 해남군 및 해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조건 등을 확인 후 해남 여행 7일 전까지 사전 계획서를 제출하고, 여행 종료일 30일 이내 인센티브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골프 관광 유치에 대한 인센티브가 추가되었으며, 이후 해남군 전담여행사를 선정하는 등 단체관광객 수요를 확대하여 해남 관광을 더욱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문화관광재단 관광산업팀(☎ 061-535-62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