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靑, 尹 집무실 이전에 “안보 공백·혼란 초래” - “필요한 협의를 충분히 거쳐 최종 입장 결정할 것” 김태구
  • 기사등록 2022-03-22 10:22:24
기사수정



▲ 사진=청와대



오는 5월 10일 취임에 맞춰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으로 옮기겠다는 윤석열 당선인 계획에 청와대가 제동을 걸었다.


청와대는 시간이 촉박하고, 안보 공백과 혼란을 낳을 우려가 있다는 입장이다.


전날인 21일 청와대는 윤 당선인 집무실 용산 이전에 대해 ‘무리’라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 수석은 이날 춘추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확대관계장관회의 결과를 발표하며 “새 정부 출범까지 얼마 남지 않은 촉박한 시일 안에 국방부, 합참, 대통령 집무실과 비서실 등 보좌기구, 경호처 등을 이전한다는 계획은 무리한 면이 있어 보인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한반도 안보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며 “준비되지 않은 국방부와 합참의 갑작스러운 이전과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이전은 안보 공백과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당선인 측 계획대로면 국방부와 합참의 이전이 문 대통령 임기 중 진행돼야 한다.


청와대는 다만 문 대통령도 과거 광화문 시대를 공약한 바 있는 만큼 용산 이전 자체를 반대하는 건 아니라고 했다.


박 수석은 “시간에 쫓겨야 할 급박한 사정이 있지 않다면 국방부, 합참, 청와대 모두 더 준비된 가운데 이전을 추진하는 게 순리”라며 “정부는 당선인 측과 인수위에 이런 우려를 전하고 필요한 협의를 충분히 거쳐 최종 입장을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