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주택개발 전담 부서 신설로 지역 주택공급 속도 낸다 - 맞춤형 사업 추진으로 신속한 주택 확대 공급 목표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3-21 13:24:51
기사수정



▲ 사진=중랑구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올해 주택개발 전담 부서인 ‘주택개발과’를 신설했다. 부서는 앞으로 구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맞춤형 사업 추진을 통한 주택 공급을 확대하는 역할을 맡는다.


구는 부서 신설을 위해 먼저 기존 도시계획과, 주택과 등에 분산됐던 주택개발 관련 업무를 주택개발과로 집중해 유기적인 사업체계를 구축했다. 부서는 주택정책팀, 공공주택팀, 소규모주택팀 총 세 팀이다. 공공재개발과 재건축 및 민간재개발사업(신속통합기획),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소규모주택정비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구 실정에 맞는 맞춤형 주택 개발 사업 추진으로 신속하고 폭넓은 주택 공급을 하겠다는 목표다.


부서는 재개발·재건축 사업 등의 대규모 사업뿐만 아니라 소규모주택정비 및 관리 사업으로 광역적 개발이 곤란한 저층주거지의 노후주택 블록별 정비에도 나선다. 주택 정비와 더불어 기반시설 및 생활SOC(사회간접자본) 등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주택개발과 신설을 통해 중앙부처 및 서울시 주택대책에 신속하고 유기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주택 개발 사업들을 통해 구민 주거 안정과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중화동 일대 공공재개발사업, 망우1구역 공공재건축 사업, 중랑·사가정·용마산·상봉역세권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더 많은 주택 공급을 위해 신규 사업 유치에도 주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04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