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소방서(서장 라명순)는 17일 소방차의 신속한 재난현장 접근성 향상을 위한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화재 발생 후 불이 최고조에 이르는 시간 ‘7분’, 심정지 후 소생률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시간 ‘4분’은 신속한 재난현장 도착을 위한 골든타임으로 타인을 위함이 아닌 나와 소중한 가족을 위한 돈으로도 바꿀 수 없는 중요한 시간이다.

이처럼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과 효율적인 소방출동로 파악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성숙한 안전의식을 고취 시키고자 실시됐으며, 유관기관(고창군청, 고창경찰서)과 합동으로 전통시장 사거리 → 고창전통시장 → 구, 사거리 → 군청 앞 오거리 → 터미널까지 약 2km 구간을 실제 출동상황과 같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진행했다.
라명순 소방서장은 “소방차에 대한 양보가 기적이 아닌, 일상 문화로 자리 잡는 사회를 기대한다”며 “기적은 우리의 작은 실천에서 이뤄진다는 것을 잊지 말고 다 함께 동참하자”고 전했다.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