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청북도괴산세계유기농산엑스포 조직위(이하 엑스포 조직위)와 괴산군청 직원 63명은 엑스포 D-200(3월 14일)을 기념해, 충북 23개 명산을 등반하고 엑스포 성공개최와 산불 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먼저 직원들은 지난 3. 7. ~ 3. 13 기간 동안 충북의 각 시·군의 대표적인 10개의 명산(청주시 우암산, 충주시 남산, 제천시 월악산, 보은군 속리산, 옥천군 장령산, 영동군 민주지산, 증평군 좌구산, 진천군 두타산, 음성군 가섭산, 단양군 소백산)을 찾은데 이어, 지난 15일 엑스포 개최지인 괴산의 13개 명산(성불산, 주월산, 군자산, 등잔봉, 천장봉, 금단산, 도명산, 사랑산, 보광산, 남산, 진산, 속리산둘레길, 산막이옛길)을 방문해 산불 제로 캠페인과 함께 충북 23명산 엑스포 성공 개최 기원 카드섹션 퍼포먼스를 펼쳤다.
충북의 여러 명산을 소개함으로써 이번 엑스포가 괴산 지역의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닌, 충북도가 함께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받았다.
또한 봄철 산불 조심 기간에 맞춰 이뤄진 산불 제로 캠페인을 통해 우리의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는 것이 소중함을 알렸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러한 관심과 격려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고 철저히 준비해 K-오가닉 선두에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앞장 설 것”이라며 굳은 의지를 보였다.
한편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2022년 9월30일부터 10월16일까지 17일간 괴산군 괴산읍 일원(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