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굽네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Z세대 소비자 대상으로 사내연애 유형을 알아보는 이색테스트인 ‘나의 사내연애 레벨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굽네가 제작지원에 참여한 SBS 드라마 ‘사내맞선’의 시청자와 MZ세대 문화인 MBTI(성격유형 테스트)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제작됐다. ‘나의 사내연애 레벨 테스트’는 신입사원에게 벌어지는 여러 상황을 담은 12가지의 질문 문항으로 이뤄졌다. 이용자들은 두 가지 답변 중 자신이 원하는 답변을 선택할 수 있다.
테스트는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뉴’ 카테고리에서 ‘사내맞선 세트’를 눌러 진행하면 된다. ‘매일 아침 출근할 때마다 엘리베이터에서 같은 사람과 마주친다면?’ 등과 같은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 법한 질문들로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질문에 모두 답하면 16가지 유형 중 자신에게 맞는 결과가 나타나며, 유형별로 어울리는 굽네 추천 메뉴까지 알아볼 수 있다. ‘회사에선 돌부처’, ‘사내맞썸의 고수’ 등 친구, 지인들에게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인증과 공유에 익숙한 Z세대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은 굽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굽네가 제작지원에 참여한 SBS 드라마 ‘사내맞선’은 매회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사내맞선’은 얼굴 천재 능력남 CEO 강태무(안효섭)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 신하리(김세정)의 스릴 가득한 ‘퇴사 방지’ 오피스 로맨스 코미디다. 굽네는 극 중 여주인공 신하리(김세정)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치킨 브랜드로 등장하며 극의 유쾌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이에 굽네 또한 ‘사내맞선’ 인기에 힘입어 매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드라마에 등장한 굽네 불금치킨과 바비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 각 메뉴의 매출이 드라마 방영 전주 대비 약 20% 상승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굽네가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색적인 유형 테스트를 준비했다”라며 “굽네는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하며 친밀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