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사진=SBS NEWS스포츠중재재판소(CAS)가 러시아 축구팀의 출전 금지를 막아달라는 러시아축구협회의 항소를 기각했다.
CAS는 15일(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유럽축구연맹(UEFA)의 결정을 유예해달라는 러시아축구협회의 요청을 기각한다”며 “(UEFA의) 결정은 유효하며 러시아 팀과 클럽은 여전히 유럽 대항전에 참가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러시아 대표팀과 클럽팀은 UEFA가 주최하는 모든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스파르타크 모스크바가 UEFA 유로파리그 16강까지 진출한 상황이었지만 이번 결정으로 탈락이 확정됐고 상대팀이던 RB 라이프치히가 자동으로 8강에 진출했다.
하지만 이번 CAS의 결정은 국제축구연맹(FIFA)의 제재에 대한 것은 아니다. 러시아축구협회는 러시아 대표팀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플레이오프 출전을 금지한 FIFA의 결정에 대해서도 제소한 상황이다.
CAS는 “이번 결정은 UEFA 대회에만 해당되며 RFU가 FIFA를 상대로 따로 제기한 소송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이번 주말 판결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