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네 차례 우주 비행을 했고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을 타고 비행한 미국 우주비행사 스콧 켈리가 러시아 상을 거부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공간 소유권에 대한 공로" 국가 상을 받았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항의하여 상을 반환하기로 결정했다.
스콧 켈리는 2011년에 상을 수여한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전 대통령에게 트위터를 통해 "이 부당한 전쟁에서 아들을 잃은 러시아인 어머니"에게 메달을 주도록 요청했다. 켈리는 "이 메달을 워싱턴 주재 러시아 대사관에 우편으로 보내겠다"고 썼다.
2015-2016년에 러시아 우주비행사들과 함께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약 1년을 보낸 최초의 미국인 우주비행사인 켈리는 트위터를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많은 글을 썼다. 그는 러시아의 침략에 반대하면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지를 거듭 표명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