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통령 선거 투표하고 테마체험관 무료 관람하세요!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3-08 19:44:14
기사수정



▲ 사진=전북도



전북도는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자 투표 확인증을 소지한 모든 방문객의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체험관 입장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최근 새 단장을 마친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체험관은 4차 산업기술 기반인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융복합 테마체험시설로 탈바꿈했다. 암흑으로 뒤덮일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하기 위해 체험자들이 신재생에너지 게임을 통해 청정에너지를 모아 지구를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1층에서는 프리쇼 영상을 통해 지구의 블랙아웃(정전) 현상을 간접 경험할 수 있으며, 2층부터 본격적으로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AR을 통해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에서 어떤 방법으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8개의 재생에너지(폐기물, 바이오, 지열, 태양광, 태양열, 해양, 풍력, 수력)와 2개의 신에너지(수소에너지, 연료전지) 체험을 완료하면 3층에서는 VR을 통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그리드 미래도시도 체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한 체험자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면 테마체험관의 모든 체험을 완료하게 된다.


한편 투표확인증은 투표 후 투표소 관리책임자인 투표관리관이나 시·군·구 선관위에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고 사전투표도 동일한 방법으로 발급 가능하다.


투표 당일이 아니더라도 3개월 안에 투표확인증을 지참하고 테마체험관에 방문하면 1회에 한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전대식 전북도 혁신성장산업국장은 “제20대 대통령선거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테마체험관 무료입장을 기획했다”며, “국민 모두 투표에 참여하여 대한민국의 주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9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