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365일 공사현장 안전점검 체계 가동 - 안전점검‧안전교육‧안전홍보 등 추진실적 중점 평가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3-08 19:22:08
기사수정



▲ 사진=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는 지난 1월 화정동 현대아이파크 신축아파트 붕괴사고를 계기로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안전점검 부서 평가제’를 실시한다.


광주시는 8일 이용섭 시장 주재로 ‘안전점검 부서 평가제’ 도입을 위한 전 실·국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용섭 시장은 “자연재난과 사회재난 등 안전관리 소관 33개 부서에 대해 365 상시 안전점검체계를 새롭게 확립하기 위해 안전점검 계획 수립 등 이행 실태를 확인·평가하는 ‘안전점검 부서 평가제’를 도입한다”며 “부실 공사 현장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현장을 철저히 관리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안전점검 부서 평가제’를 통해 각종 공사현장의 인·허가부서와 발주부서 등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실시 여부, 안전교육, 대 시민안전홍보 등 10여 개 항목의 이행 실태를 연말에 평가해 안전점검 우수사례는 발굴·전파하고, 미흡한 부문은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등 안전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부실공사 척결을 위한 현장점검반을 편성해 추진하는 조사단의 경우 감리원의 현장근무, 품질, 공정, 안전관리 매뉴얼 준수 여부 등 이행 실태를 점검하고, 산불방지관리대책과 코로나19 방역 대책 등 광주시 전반적인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평가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1월24일 ‘부실공사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2월24일 ‘부실공사 척결 종합대책’을 수립·시행하고 있다. 이번 안전점검 부서 평가제의 도입 등으로 부실공사를 척결해 올해를 ‘광주건설의 안전 원년’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94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