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동네지킴이 찾아요!…환경미쁨단‧플라잉투게더 모집
  • 김민수
  • 등록 2022-03-08 18:31:09

기사수정
  • 1365 포털사이트 통해 신청 가능



▲ 사진=광진구청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역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할 수 있는 구민을 모집한다.


 우선 구는 환경오염과 기후변화 등 환경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다양한 환경자원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우리동네환경지킴이 ‘환경미쁨단’을 모집‧운영한다.


 ‘환경미쁨단’은 믿음직하게 여기는 마음이라는 뜻으로, 환경을 지키려는 믿음직한 마음이 모인 봉사단을 의미한다.


 참여자는 한 달 간 활동하며, 사전교육 수강 후 참여자를 대상으로 조를 나누어 조별로 관내 환경정화 활동 2회, 환경 관련 카드뉴스 제작 1회를 진행한다.


 대상은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광진구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며, 3월 7일부터  1365 포털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 신청 받는다.


 3월 7일 이후에는 격월(5월, 7월, 9월) 둘째주 월요일부터 넷째주 목요일까지 회차별 30명 씩 모집할 예정이다.


 활동 시마다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면 봉사활동이 인정되며, 최대 10시간까지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구는 ‘플라잉 투게더’ 봉사활동 참여자를 3월 7일부터 모집한다.


 ‘플라잉투게더’는 참여자들이 주도적으로 자원봉사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업으로, 일회성 봉사활동에서 벗어나 다양한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가족, 친구 등 3인 이상의 모임이다.


 신청은 1365 포털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 수시로 모집하며, 봉사활동은 3월부터 12월까지 광진구 관내에서 자유롭게 추진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사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들은 후,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한 달 이내에 실행계획서를 제출하고, 10일 이내 활동을 진행하면 된다.


 추후 활동 사진이 포함된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봉사활동 실적이 인정되며, 지속적인 활동을 원할 경우 실행계획서를 새로 제출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구민들에게 주도적이고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라며 “이를 통해 봉사활동 영역을 넓히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