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디아스포라영화제오는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인천아트플랫폼 및 애관극장에서 열리는 제10회 디아스포라영화제가 공식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화제 개최 준비에 돌입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디아스포라영화제는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음에도 자신들의 문화를 지켜온 유대인들의 삶을 지칭하는 디아스포라(Diaspora)에서 착안, 우리나라 최초로 이민이 시작된 도시이자 이주의 역사와 다양한 이야기가 깃든 인천에서 영화를 통해 차별과 편견 등으로 소외받는 이들의 다양성과 관용의 가치를 나누고자 기획된 영화제다.
독창적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자이너 스튜디오 플락플락(flagflag)의 이경민 디자이너가 제작한 공식 포스터에는 지난 2013년 첫 회 이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문화다양성 확산을 목표로 많은 관객들과 함께 소통해온 10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다양성 및 공존의 가치를 실현시키고자 하는 영화제의 정체성이 동시에 담겨있다.
이경민 디자이너는 “올해 포스터는 직조(weaving)를 모티브로 삼았다. 가느다란 실은 정성스레 엮어져 단단하고 아름다운 직물이 되고, 직물은 손수건부터 의복, 깃발, 캔버스까지 무궁무진한 가능성으로 확장된다”며 “이처럼 다양한 가능성을 품은 기본 재료를 직조(Weaving)로 만드는 행위를 통해 영화제의 첫 시작, 그리고 10년간의 여정을 돌아보고자 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공개된 공식 포스터는 디아스포라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다양한 패턴과 강렬한 색채를 지닌 10주년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5월 20일(금)부터 개최되는 디아스포라영화제는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또 다른 시작과 도약을 가늠할 수 있을만한 특별한 상영작,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물론 관객과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체 상영 프로그램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5월 중 디아스포라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diaff.org)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