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미국 대법원이 '보스턴 폭격기'라는 별명을 가진 조하르 차르나예프의 사형 선고를 뒤집은 연방 항소 법원의 결정을 뒤집었다.
클라렌스 토마스 대법원 검사는 "조하르 차르나예프는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질렀다. 그는 수정헌법 6조에 따라 공정한 배심원단에 회부됐다"고 말했다.
판사들은 이 사건에 대해 찬성 6표, 반대 3표로 찬성 투표를 했다. 이에 따라 2015년 시행돼 2020년 폐지됐던 사형이 집행된다.
2013년 봄, 조하르 차르나예프가 19세였을 때, 그와 그의 형제 타메를란은 보스턴 마라톤 결승선에서 두 차례의 폭발을 일으켰다. 이 폭발로 3명이 숨지고 260명이 다쳤다.
타메를란 차르나예프는 사망하고 Johar Tsarnaev는 경찰로부터 도주하는 동안 여러 번 부상을 당하고 체포되었다. 재판이 진행되는 동안 대부분의 배심원들은 그가 모든 혐의에 대해 유죄를 선고받았으며 대부분은 사형에 처해질 수 있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