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대학교, ‘문화가 있는 날’동참 -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조재성
  • 기사등록 2015-10-22 17:51:02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서울대학교(총장 성낙인)가 손을 잡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에 나선다.

 

문체부와 서울대학교는 10월 22일(목) 오후 2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문화가 있는 날’ 동참 등 문화가치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울대학교는 오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박물관 수요강좌 개최, 미술관 큐레이터 설명 및 특별전시 무료 개관, 대학생활문화원 영화 상영 개최 등 ‘문화가 있는 날’ 협업을 통해 대국민 문화 수혜를 확대할 계획이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서울대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문화예술시설과 문화예술적 재능을 이용하여 지역주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교양을 제공하고 ‘문화가 있는 날’이 널리 소개될 수 있도록 협력해주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서울대 성낙인 총장은 “서울대 규장각한국학연구원과 박물관, 미술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문화예술 교양 강좌와 ‘문화가 있는 날’을 연계하여 ‘문화가 있는 날’이 지역 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8개월 만에 하마스 인질 구출, "가자 주민 700여 명 사망"
  •  기사 이미지 군산지역연합회 제47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