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성동구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왕십리제2동(동장 김동원)은 지난 28일 왕십리2동 소재의 성동우리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석복)에서 저소득 청소년 10명에게 1,000만원의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우리 동네 장학사업을 12년 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새마을금고는 최근 코로나 상황에 주민들의 상황이 더욱 어려워진 것을 고려하여 다양한 분야의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장학금은 왕십리제2동에 위치한 아동보호시설(이든아이빌)에서 생활하다가 성년이 되어 퇴소하는 청소년들에게 전달되었다. 보호자가 없는 청소년들이 만18세가 되면 보호가 종료되어 시설을 퇴소하는 시기에 심리적 ·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으로 향후 취약계층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성동우리 새마을금고는 이러한 보호 종료 아동의 새로운 출발을 돕기 위해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에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지원받은 김00군은 “아동보호시설을 퇴소하여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장학금을 통해서 교재 구입이나 등록금 납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김동원 왕십리제2동장은 “전달된 장학금은 새로운 사회로 진출하는 데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꾸준한 지역복지자원 발굴을 통해 저소득 청소년을 후원하여 이들이 밝은 미래를 준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