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 사진=KOVO◆ 46개교 8,5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유소년 배구교실!
V-리그에서의 3월은 포스트시즌을 항해 정규리그가 마무리되어 가는 달이지만 한국배구연맹에서 운영 중인 유소년 배구교실에서는 새 학기를 시작하는 달이다.
연맹은 배구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11년 동안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유소년 배구교실을 운영해왔다. 배구교실은 12년도 22개교로 시작하여 22년 현재 서울을 포함한 19개 지역에서 46개교 8,500여명 이상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매년 증가하는 유소년 배구교실의 원동력은 23명의 유소년 강사들이다. 강사들은 전원 프로 또는 실업팀, 대학 및 고등학교 시절 선수 경력이 있는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구 선수 및 지도자로 활동한 경험이 있거나 스포츠지도사(배구) 2급 또는 경기지도자(배구) 2급 이상의 자격증 또는 교원자격증을 소지해야하는 철저한 자격 검증을 통해 선발되었다.
또한, 연맹은 강사들의 인성 교육 및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최대 6회의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초등학교 겨울방학 기간인 2월에는 유소년 강사 아카데미, 여름방학 기간 중에는 강사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로 분기별 4번의 통합 교육을 실시하는 등 강사 역량 강화 교육에 힘을 쏟고 있다.
◆ 프로 선수에서 이제는 미래의 배구 유망주 지도를 위한 강사로!
유소년 배구교실엔 프로에서 활동했던 선수 출신 강사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11-12시즌 현대건설 입단 후 15-16시즌 KGC인삼공사에서 세터 포지션을 맡았던 조예진 강사가 2019년부터 유소년 강사로 활동중이며, 05-06시즌 현대건설 리베로로 입단하여 3시즌 간 활약한 문선영 강사가 2020년부터, 08-09시즌 입단 후 흥국생명에서 8시즌을 보낸 주예나 강사가 2021년부터 지도자로서 새로운 걸음을 걷고 있다.
또한, 올해는 05-06시즌 도로공사 1라운드 4순위 입단 후 13-14시즌 KGC인삼공사로 이적하며 총 14시즌을 세터로 활약한 이재은 강사를 포함해 11-12시즌 1라운드 3순위로 도로공사에 입단하여 14-15시즌까지 흥국생명에서 활약했던 레프트 곽유화 강사, 17-18시즌 흥국생명에서 뛴 변채림 강사까지 3명의 전 프로 선수들을 추가로 선발하며 강사 역량을 강화했다.
이렇듯 유소년 배구교실은 전 프로 선수 출신의 강사들을 채용함으로써 유소년 선수들에게 보다 생생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동시에 은퇴한 배구인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연맹은 앞으로도 지금의 배구교실을 더욱 보완하고 발전시킨 양질의 교육으로 유소년 인재 육성과 배구 저변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