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서부경찰서에서는 신평리 네거리 좌회전 상습교통 정체 해소를 위해 주민들의 여론과 서구청 및 도로교통공단과의 수차례 실무회의를 거쳐 대구경찰청과 최종 협의를 통해 좌회전 신호를 5초 연장하며 정체를 해소했다.
▲ 사진=대구 서구 신평리 네거리신평리 네거리는 많은 교통량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좌회전(폴리텍Ⅳ→서부경찰서)은 1개 차로, 남·북 간은 3개 차로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늘어나는 좌회전 차량으로 인해 차량 정체가 가중되어 교통 불편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지점이다.
특히 출·퇴근 시간 기준 신평리 네거리의 남·북 간 교통량은 시간당 1,800대, 좌회전 교통량은 시간당 400대로 방향별 교통량 차이가 커, 자칫 차로변경 및 신호체계 변경 시 오히려 남·북 간 차량의 정체가 더 심해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따라서 기존 남·북 간으로 통행하는 운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좌회전 신호를 연장하는 방안을 진행했다.
또한 개선 전 좌회전 신호를 3~4번 기다려야 통과가 가능했던 것이, 개선 후에는 남·북 간의 정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1~2번 만에 통과가 가능해졌으며, 해당 좌회전 차선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기존보다 교통 정체가 해소되어 다행이라는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대구서부경찰서는 앞으로 신평리 네거리 및 관내 모든 교차로 등에 대하여도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 주민여론 등을 청취하여 불편함이 있는 곳에 대하여 적극 신호체계에 대한 불편함을 개선할 예정이다.
익산시, 유명 방송·유튜버가 찾는 '맛집 도시'로 떠올라
유명 방송과 유튜브 콘텐츠에 익산 음식점이 잇따라 소개되며, 익산이 '먹으러 가는 도시'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17일 익산시에 따르면 올해 들어 방송과 영향력 있는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지역 음식점은 모두 19곳이다. 육회비빔밥과 소머리국밥, 콩나물국밥 등 세대를 이어온 대물림맛집을 비롯해 전통 한식당, 라면...
원광대학교병원, 장애인 의료기관 이용 편의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가져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지난 16일 문화센터 5층 회의실에서 “장애인 의료기관 이용 편의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장애인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업 추진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장애인 의료기관 이용 편의 지원사업의 운영 결과를 점검하고, 현장 ..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