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서부경찰서에서는 신평리 네거리 좌회전 상습교통 정체 해소를 위해 주민들의 여론과 서구청 및 도로교통공단과의 수차례 실무회의를 거쳐 대구경찰청과 최종 협의를 통해 좌회전 신호를 5초 연장하며 정체를 해소했다.
▲ 사진=대구 서구 신평리 네거리신평리 네거리는 많은 교통량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좌회전(폴리텍Ⅳ→서부경찰서)은 1개 차로, 남·북 간은 3개 차로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늘어나는 좌회전 차량으로 인해 차량 정체가 가중되어 교통 불편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지점이다.
특히 출·퇴근 시간 기준 신평리 네거리의 남·북 간 교통량은 시간당 1,800대, 좌회전 교통량은 시간당 400대로 방향별 교통량 차이가 커, 자칫 차로변경 및 신호체계 변경 시 오히려 남·북 간 차량의 정체가 더 심해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따라서 기존 남·북 간으로 통행하는 운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좌회전 신호를 연장하는 방안을 진행했다.
또한 개선 전 좌회전 신호를 3~4번 기다려야 통과가 가능했던 것이, 개선 후에는 남·북 간의 정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1~2번 만에 통과가 가능해졌으며, 해당 좌회전 차선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기존보다 교통 정체가 해소되어 다행이라는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대구서부경찰서는 앞으로 신평리 네거리 및 관내 모든 교차로 등에 대하여도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 주민여론 등을 청취하여 불편함이 있는 곳에 대하여 적극 신호체계에 대한 불편함을 개선할 예정이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