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월 외식 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5.5% 오르며, 2009년 2월(5.6%) 이후 12년 11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평소 단골 외식 메뉴였던 김밥, 라면, 돈가스, 삼겹살부터 야식으로 자주 찾는 치킨까지 총 39개 외식 품목 물가가 일제히 1년 전보다 올랐다.
여기에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배달비용 상승까지 더해지며 '집밥’의 수요는 계속될 전망이다.
오늘도 집밥을 준비에 한창인 ‘프로 집밥러’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신박한 기술의 주방가전을 소개한다.
■ 섬세한 스팀으로 촉촉, 바사삭, 육즙가득 완벽한 요리!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그릴 앤 스팀
간편한 사용 방법과 빠르고 쾌적한 조리로 주방 필수 가전이 된 에어프라이어가 진화하고 있다.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그릴 앤 스팀은 기존 에어프라이 기능은 물론 찜기, 전기그릴 기능이 하나로 합쳐저 보다 다양한 요리 레시피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5중 열선의 강력한 열풍과 테팔 스팀 테크놀로지의 만남으로 군만두처럼 수분이 말라 딱딱해지기 쉬운 요리도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겉바속촉’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테팔 이지프라이 전용 액세서리인 주물 그릴팬을 활용하면, 선명한 그릴 자국이 있는 육즙 가득한 고기 요리를 연기, 냄새 없이 맛있게 조리할 수 있다.
편리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터치 스크린를 통해 총 7가지 자동 조리모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중 △통삼겹구이 △군만두 2가지 모드는 ‘에어프라이+스팀 콤비모드’가 적용돼 더욱 맛있는 요리를 버튼 한 번으로 완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6.2L의 대용량 사이즈로 온 가족을 위한 넉넉한 요리가 가능하고, 100℃ 고온스팀으로 찜 요리는 물론 데우기, 식기 살균 소독까지 할 수 있다.
■ 화구 경계를 완벽히 없앤 100% 올프리(All-Free) 인덕션,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
청소 등 관리가 편하고, 사고 위험이 낮은 전기레인지가 가스레인지를 대체하면서,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규모 또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기능과 차별된 성능을 자랑하는 전기레인지 신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화구 간 경계선을 완전히 없앤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상판 전면을 가열 공간으로 활용해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형태와 크기에 제한 없이 다양한 종류의 조리도구를 배치할 수 있다.
또한, 용기 모양에 따라 화구 가열 사이즈가 알아서 조절되기 때문에 넓은 팬, 사각그릴 등 부피가 큰 용기도 문제 없이 요리 가능하다.
화구당 개별 조작부와 스마트 오토 센싱 기능을 적용해 사용 편의를 강화했다. 상판에 용기를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용기를 인식해 바로 화력 설정 후 사용 가능하다. 여러 요리를 동시에 할 때에도 디스플레이 위에 각 위치별 개별 조작부가 표기되어 화구별 화력과 설정 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오토 센싱을 통해 가열 중 용기 위치를 옮겨도 설정값을 재입력할 필요 없이 이동 구간을 감지하여 맞춰진 설정값이 그대로 유지된다.
■ 빵순이, 빵돌이를 위한 홈베이킹! 매직쉐프 제빵기
제빵은 반죽부터 발효, 굽기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조리 과정으로 빵을 좋아해도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매직쉐프 제빵기만 있다면, 12개의 디지털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가 만든 듯한 맛있는 빵을 완성할 수 있다.
디지털 프로그램은 기본부터 프렌치 스타일, 통밀, 빠른 제빵, 달콤한 빵, 반죽 및 발효, 글루텐 무첨가, 케이크, 잼, 요거트, 반죽, 굽기 등 총 12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식빵과 모닝빵 등 기본 빵부터 바게트 빵, 통밀 빵, 카스텔라, 피자도우, 케이크 시트 등 다양한 빵을 완성할 수 있으며, 빵에 어울리는 잼과 마멀레이드, 요거트도 건강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