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충북도와 충북스마트쉼센터는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슬기로운 스마트폰 사용을 돕기 위해 ‘스마트쉼센터’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에띠’인형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형 예방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2월 10일(목), 24일(목) 청주 푸른도서관에서 2차례에 걸쳐 건강한 스마트폰생활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을 위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습관과 사용규칙 그리고 대안활동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실천해 볼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앞으로도 스마트쉼센터 상징하는 캐릭터‘에띠’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받을 때 만나게 된 캐릭터‘에띠’를 직접 만들어보니 너무 뿌듯하고 앞으로 ‘에띠’를 보며 스마트폰을 잘 사용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스마트쉼센터에서는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힐링캠프, 개인상담 전화상담, 온라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및 상담을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대표전화 1599-0075 또는 충북스마트쉼센터(043-211-8275)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시, 전통시장 Clean-Up 환경정비 활동 전개
구리시, '전통시장 Clean-Up 환경정비 활동' 전개경제재정국 직원과 함께 깨끗한 전통시장 만들기 앞장서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쾌적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 조성을 위해 2월 4일부터 ‘경제재정국 직원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Clean-Up 환경정비 활동’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전통시장 이용객 증가로 발생하는 쓰..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마을골목 깔끔이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2일 한솔근린공원과 인근 상가 일원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활동으로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포천시, 버스승강장 방풍막 설치로 겨울철 주민 불편 적극 해소
포천시는 겨울철 한파와 강풍으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고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줄이기 위해 관내 버스승강장에 방풍막을 설치하며 생활밀착형 안전 개선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월 8일부터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운영한 ‘공감·소통 간담회’에서 제기된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시민의 일상 ...
의정부시, KD운송그룹 설맞이 이웃돕기...온누리상품권 1천만 원 기탁
의정부시는 2월 4일 KD운송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천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시장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KD운송그룹 우정식 이사와 ㈜평안운수 송진화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이들은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1천 매를 시에 전달했다.KD운송.
의정부시, 호원권역 티타임 개최...지역 현안 공유의 장 마련
- 지난해 12월 재개관한 정보도서관에서 지역 현안 논의 -의정부시는 2월 4일 흥선‧호원권역 주민대표와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원권역 현장 티타임을 개최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티타임은 지난해 12월 구조변경(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한 정보도서관 내 기록공유관에서 진행됐다. 정보도서관은 개관 20년을 맞.
연천군자원봉사센터, 2026 자원봉사 아카데미 ‘자원봉사! 생생정보 상생봉사’ 진행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일 오후 4시 연천군 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6 연천군 자원봉사 아카데미 ‘자원봉사! 생생정보 상생봉사’를 진행했다.이번 아카데미는 자원봉사 단체의 리더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특강 및 사업 보고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센터의 주요 사업과 자원봉사 정책 변화에 대한 인식을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