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지방소멸대응추진단 회의 개최 - -지방소별의 해법, 우리가 찾는다!-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2-02-25 10:34:40
기사수정



의성군이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지방소멸대응기금 최대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은 지난해 10월 행정안전부가 인구감소지역으로 정한 전국 89개 지자체에 인구감소 대응을 위해 지원하는 재원으로 올해부터 연 1조원씩 10년간 총 10조원 규모로 지원하며 의성군 등 인구감소지역 기초자치단체는 투자계획 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받는다.


의성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관련 부서와 의성군 내 5개 중간지원조직을 포함하는 지방소멸대응추진단을 구성하고, 23일 첫 회의를 개최하였다.

 

부군수 및 7분야 20개 담당 계장, 이웃사촌시범마을지원센터 센터장을 비롯한 5개 중간지원조직 사무국장이 참석하였으며 의성군의 지방소멸 대응현황과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에 관한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지역 맞춤형 사업 발굴을 위한 토의를 가졌다.

 

추진단은 앞으로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역맞춤형 투자계획을 수립,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최대한 확보함으로써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의 자원을 활용해 지역 매력도를 향상시킬수 있는 참신하고 내실 있는 투자계획을 수립하여 인구 유입의 마중물이 될 기금을 최대한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8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