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올해 초부터 유천동행정복지센터에 놀이터 같은 장난감도서관과, 부모들의 든든한 양육 공간인 돌봄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 장난감 도서관 = 달서구청(사진제공)
유천동행정복지센터 3층에 위치한 장난감도서관에는 자녀의 빠른 성장과 비싼 가격으로 구매하기 힘든 쏘서, 점퍼루, 미끄럼틀, 트램펄린 등 장난감 210종 1,250점을 비치해 영유아의 오감발달과 함께 자원 절약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그리고, 대형소독기 및 세탁기, 건조기 등을 비치해 장난감의 청결과 위생적 관리로 아이들의 안전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용 대상은 달서구 내 미취학 아동이나 어린이집이며, 일반회원은 연회비 2만원(2점 대여)이고 시설회원은 3만원(3점 대여)으로 7일간 대여가 가능하며 추가 1회 연장 할 수 있다.
유천장난감도서관의 회원은 현재 440여명이며, 1일 평균 83건 총 4천21건의 장난감이 대여되는 등 성황리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맞벌이 부부의 큰 관심사인 방과 후 혼자 있는 아이들을 위해, 월 이용료 10만원 이내로 초등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돌봄․체험․놀이를 결합한 유천돌봄센터를 4층에 운영하고 있다.
한편, 달서구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조례 제정, 아동친화 모니터단과 옴부즈퍼슨을 운영하고 앞산별빛캠프, 성서 와룡산의 숲속․생태놀이터 등 아이들의 자연친화적 공간조성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지난해 6월 10일 대구지역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 받기도 했다.
달서구청장은 “이런 아동친화 시설이 아이에게는 안전하고 행복한 놀이터가 되고 부모에게는 든든한 양육의 언덕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아이! 가족! 모두가 살기 좋은 행복도시 달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
[내란 재판] 윤석열, 31일 재판 내내 '증인 김성훈' 쳐다봐… 김건희 텔레그램 제시되자 발끈
[뉴스21 통신=추현욱 ] '대통령 호위무사'로 불렸던 김성훈 전 대통령경호처 차장은 법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마주하자 특검에서 진술했던 내용을 미묘하게 바꿨다. 이날 쟁점은 윤 전 대통령이 군 사령관들의 비화폰(보안처리된 전화) 삭제를 지시했는지 여부였다. 윤 전 대통령은 김 전 차장이 증언할 때마다 고개를 돌려 그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