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1일 오후 2시 의정부시청 2층 대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 교육감 불출마를 선언했다.
안 시장은 “교직원, 교수직 교육경력과 3선 시장직의 경력을 살려 경기도 교육감에 출마하려는 계획을 갖고, 자문, 공약개발, 법적 요건을 위한 탈당 등 나름 최선을 다해 준비해왔고, 선거법에 선거개시 90일 전에 시장 직을 사퇴하게 되어 있는 바 그 준비도 했지만 꿈을 접고 불출마를 선언한다 ”고 밝혔다.
이어 불출마로 마음을 바꾼 것은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신종 오미크론이 걷잡을 수 없이 급속히 번지고, 이에 서민들의 고통과 중소상인의 어려움이 날로 더해지는 현실에서 시 방역의 최종 책임을 수행할 시장이라는 직위를 비워두는 것은 무책임하다고 판단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또 다른 이유로는 “의정부시장을 3선 연임하면서 10년 동안 나름 최선을 다해왔고, 이러한 성과와, 의정부시와 북부의 성원과 지지, 축복을 자산으로 경기도 교육감에 출마하려고 했으나, 몇 개월 전부터 의정부시의 정가는 여야 할 것이 그동안 진행해 왔던 정책과제를 비판하고 부정하고 탄핵했다”고 말하고 “아무런 문제가 없거나 오히려 의정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주제를 왜곡, 호도하여 일방적 정치적 공격을 가해왔다”면서 도봉면허시험장 의정부 이전과 이커머스 물류단지 조성 등에 대한 시민단체와 지역정가의 비판에 대해 우회적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안 시장은 “이러한 연유들이 복합적으로 겹쳐 주변의 원로들에게 자문을 청하고, 숙고한 결과, 최종 불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안 시장은 “주어진 시간동안 더욱 더 새로운 마음으로 흔들림 없이 시장 직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의정부 발전과 안정된 시정운영을 위해 지역의 정치인들과 시민들의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