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사진=KBS NEWS전 스피드스케이팅 선수이자 KBS 해설위원인 이상화가 한때 라이벌이었던 일본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고다이라 나오에 애틋한 격려를 건넸다.
앞서 이상화는 지난 13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500m 경기 경기를 해설하던 중 고다이라가 부진한 성적을 내자 눈물을 보였다. 고다이라는 경기를 마친 뒤 인터뷰에서 이상화를 향해 “보고 싶었어요. 저는 오늘 안 좋았어요. 계속 분발할게요”라고 말해 이목을 끌었다.
두 사람의 뜨거운 우정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였다. KBS 스포츠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라이벌이었던 친구의 올림픽. 결국 터져버렸다’ 영상 조회 수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354만 건을 넘어선 상태다. 이상화가 해설을 하다가 눈물을 쏟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다.
이상화와 고다이라의 우정은 한일 팬들에게 익숙하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가 끝난 뒤 둘이 서로를 안으며 경기장을 도는 장면이 대표적이다. 이후 2018평창 기념재단의 ‘한일 우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상화는 17일 이강석 해설위원, 이광용 캐스터와 함께 고다이라가 출전하는 여자 1,000m 경기를 KBS 2TV에서 중계한다. 그는 “500m에서는 부진했지만 1,000m에서 다시 살아날 거라고 본다”는 전망을 하며 고다이라를 응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