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2022년 평생학습도시 신규 선정 - 교육부로부터 9천만원 지원, 교육도시 발돋움 송 태규
  • 기사등록 2022-02-11 16:24:28
기사수정


            순창군, 2022년 평생학습도시 신규 선정


순창군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실시한 2022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신규 선정돼 교육도시로 발돋움하게 됐다.


평생학습도시란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게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도시 재구조화 사업을 말한다.


이번에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선정된 지역은 전국 8곳으로, 순창군은 올해 교육부로부터 9천만 원의 평생교육사업 운영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와함께 군에서는 군비 9천만 원을 추가 확보해 국비포함 총 18천만 원 규모의 평생교육예산을 올해부터 집행할 계획이다.


순창군은 그간 평생학습도시 공모 선정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전면 개정하고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및 전담부서를 설치하는 등 기반 조성에 노력해 왔다. 군의회에서도 평생학습의 안정적 추진을 위하여 향후 예산확보에 적극 협조한다는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전방위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우선, 올해는 전문 평생교육사를 신규 채용해 평생학습 홈페이지 개설 및 군민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역특성에 맞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023년에는 순창읍 교성리에 평생학습관도 개소해 근거리 평생학습이 가능토록 할 예정이며, 해마다 지역특성화사업 신청을 통해 예산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특성과 군민 수요를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민 만족도 향상과 활기찬 지역 분위기 조성으로 새로운 인구의 유입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태봉 행정과장은 올해는 지역 평생교육의 양적질적 도약을 위해 관계부처 및 지역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군민이 체감 가능한 내실있는 성과를 만들겠다.”군민 모두가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7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