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청장애인 자립지원, 재활치료 등 종합적인 장애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강동 어울림장애인종합복지관’이 9개월에 걸친 설계를 마치고 3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연면적 4,476㎡(지하3층/지상6층) 규모로 조성되는 ‘강동 어울림장애인종합복지관’은 수중재활운동실, 북카페, 다목적 재활치료실, 체력단련실, 일시돌봄실, 강당, 무장애 실내놀이터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복합시설이다.
9개월의 설계기간 동안 건축?장애인복지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구성?운영하여 지속적인 의견수렴 과정을 거쳤으며, 지역주민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소중한 의견을 설계에 적극 반영하였다.
자문단의 주요 의견으로는 수요자 중심 맞춤형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 조성, 이동약자의 안전성과 이용편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문화?체육시설 공간 조성 등이 있었다.
구는 자문단의 의견대로 이동약자가 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장애물없는생활환경(Barrier Free) 예비인증을 득하여 설계를 마쳤으며, 이외에도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제로에너지 건축물(ZEB) 예비인증도 득하였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장애인이 행복한 강동구가 구민 모두가 행복한 강동구”라며, “강동 어울림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역 주민에게 사랑받고, 장애인에게는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복지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