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시청제주시는 대중교통 이용 환경 개선 및 시민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비가림 버스승차대 19개소의 시설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에는 총 예산 2억 8천 9백만 원이 투입된다.
이번 사업은 지붕이 폴리카보네이트로 되어 있어 햇볕 및 비바람에 삭거나 파손이 잦은 비가림 버스승차대 12개소(읍·면 3, 동지역 9)를 오는 6월까지 통일화된 모습으로 개선된 새로운 형태의 비가림 버스승차대로 교체하여 도로 미관을 개선한다.
또한 휠체어 통행을 고려하지 않은 기존 버스승차대 시설물로 인해 교통약자의 보행환경을 저해하는 버스승차대 7개소(동지역 7)에 대해서도 휠체어 통행이 가능하도록 정비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버스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비가림 버스승차대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교통약자와 보행자의 보행 불편 해소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버스정류소 현황 : 비가림 버스승차대(1,390개소), 표지판형(848개소) , ‘21.12월 기준
한편 지난해에는 이용자 중심의 대중교통 환경과 쾌적한 버스 승차 공간 조성을 위해 4억 3천만 원을 투입해 32개소에 비가림 버스승차대 시설 개선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