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TV CHOSUN ‘개나리학당’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육아 대통령 오은영과 K-POP 꿈나무 김유하-임지민-김태연-임서원-안율-김다현-류영채가 ‘개나리학당’에서 만나 포복절도할 특급 케미를 발산한다.
TV CHOSUN 세대 공감 예능 ‘개나리학당’은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국민가수’ 등 TV CHOSUN이 발굴한 어린이 출연자들이 보여주는 無자극, 無MSG, 無공해 예능 도전기다. 7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개나리학당’ 4회에서는 오은영 박사가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해주기 위한 특별 보건 교사로 출연한다.
먼저 오은영은 ‘개나리학당’ 멤버들이 숙제로 미리 그려온 그림을 꼼꼼하게 살펴보며 아이들의 성향을 빠르게 파악했다. 오은영은 아이들 한 명 한 명에게 “합리적인 사람이구나”, “이타적인 사람이구나” 등 캐릭터 분석을 해주며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따뜻한 조언을 전하는 가하면, 어려운 단어를 설명할 때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자상함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과연 오은영이 ‘개나리학당’ 멤버들에게 어떤 특급 진단을 내려줬을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하지만 오은영은 텔레파시 게임 도중 ‘셀카’라는 제시어가 나오자, 스마트폰으로 셀카 찍는 모습을 취한 아이들과 달리 나 홀로 셀카봉 자세를 취해 폭소를 터지게 했다. 더욱이 ‘개나리학당’ 멤버들은 오은영이 확연한 세대 차이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자 즉석에서 센스를 발휘, 슬금슬금 셀카봉을 든 모습으로 자세를 바꾸며 점수를 획득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런가하면 오은영은 그간 상담자들을 꼼꼼하게 케어하던 멘토 역할을 잠시 내려놓고, ‘개나리학당’ 멤버들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는 특별한 시간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특히 오은영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헤어스타일을 언급하며 “제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게 좋을까요?”라는 질문을 던지는 가하면, “노래를 잘하고 싶다”는 고민과 함께 쩌렁쩌렁한 목소리로 ‘남행열차’를 열창해 스튜디오를 들썩이게 했다.
무엇보다 김다현은 오은영의 노래를 가만히 듣더니, 즉석에서 보컬 레슨을 해주며 오은영의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주는 해결사 면모로 모두의 환호를 받았다. 오은영이 ‘트롯 요정’ 김다현의 깜짝 보컬 레슨을 받은 후 어떤 업그레이드 된 무대를 선보였을지, 또 ‘개나리학당’ 멤버들은 오은영을 위해 어떤 조언을 해주었을지 호기심을 끌어올리고 있다.
제작진은 “오은영이 ‘개나리학당’ 멤버들에게 직접 별명을 지어주는가 하면, 숨겨온 노래 실력을 드러내는 등 촬영 내내 아이들의 순수함에 빠진 채 반전 면모를 터트렸다”며 “오은영과 개나리 멤버들이 색다른 시간을 선사할 ‘개나리학당’ 본방송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TV CHOSUN ‘개나리학당’ 4회는 7일(오늘) 밤 10시에 방송된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