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2월부터 12월까지 달서구 거주 초등학생이상 구민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전을 실천하는‘일회용품 줄이GO! 봉사시간 받GO!’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 지구살리기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 달서구청
2018년 환경부 발표 기준 우리나라 1인당 연간 비닐봉투 사용량은 약 492장, 일회용 컵 사용량은 약 567개로 심각한 수준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일회용품 사용량 급증이 범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달서구는 소중한 지구,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봉사시간도 얻는 일석이조의 캠페인을 펼친다.
참여방법으로 ‘우끼’(달서 무료나눔 앱) 어플을 설치하고 우끼 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그 다음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인증샷 1장과 소감평을 우끼 내 커뮤니티 게시판 또는 월성종합복지관 휴대폰(010-6376-9966)으로 전송하면 된다.
활동 1회당 봉사시간 1시간(최대 월 2회)이 인정 되며,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돼 있어야 봉사시간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인증사진은 판매업소 안이나 밖에서 다회용기로 포장한 음료(음식)를 들고 있어야 하며 상반신 이상의 모습(마스크 착용)으로 용기 내 음료(음식)가 확인돼야 한다.
달서구청장은 “우리 구는 전통시장이 선도하는 1회용품 줄이기, SNS를 활용한 일회용품 줄이기 인증샷 캠페인, 제15회 언택트 달서하프 마라톤 대회 참가자에게 리유저블컵 증정(약 2,000개) 등 일회용품 줄이기에 주민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환경 보전에는 우리 모두가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함으로 이번 캠페인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
[내란 재판] 윤석열, 31일 재판 내내 '증인 김성훈' 쳐다봐… 김건희 텔레그램 제시되자 발끈
[뉴스21 통신=추현욱 ] '대통령 호위무사'로 불렸던 김성훈 전 대통령경호처 차장은 법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마주하자 특검에서 진술했던 내용을 미묘하게 바꿨다. 이날 쟁점은 윤 전 대통령이 군 사령관들의 비화폰(보안처리된 전화) 삭제를 지시했는지 여부였다. 윤 전 대통령은 김 전 차장이 증언할 때마다 고개를 돌려 그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