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 서울시 공공도서관 최초 OTT 서비스 운영
  • 박영숙
  • 등록 2022-02-04 17:45:33

기사수정
  • 어린이 이용객 많은 도서관 특색을 반영해 ‘디즈니플러스’ OTT(Over The Top) 제공
  • 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OTT 이용증을 수령 후, 1일 최대 2시간 관람 가능


▲ 사진=도봉구청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기적의도서관에서는 2월부터 OTT 서비스를 도입하여 ‘디즈니플러스’ 채널을 구독 운영한다.


OTT(Over The Top) 서비스란 넷플릭스처럼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드라마나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다.


이번 OTT 서비스의 도입은 서울시 공공도서관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서,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어린이와 가족 대상 이용객이 많은 도서관의 특색을 반영해 ‘디즈니플러스’ 채널을 구독 제공한다.


도봉기적의도서관은 OTT서비스를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제한된 지역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고, 소장자료의 한계를 넘은 폭넓은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도봉기적의도서관에서는 약 900개의 DVD 자료에 대하여 관람 및 대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디즈니플러스’ 채널은 당일 도서관에 방문하여 안내데스크에서 OTT 이용증을 수령한 후 1일 최대 2시간까지 관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기적의도서관(02-3493-71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문화생활이 제약되는 요즘, 도봉기적의도서관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지역 구민들이 다채로운 문화를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