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계희 개인전이 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혜화아트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김 작가는 이번 전시회와 관련하여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을 가지고 준비를 철저히 해서 저의 생각을 보여 드리고 싶었습니다. 사랑과 열정이 넘치는 전시를 준비해서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사랑과 열정을 가슴에 담아 가실 수 있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김 작가의 해바라기는 우리가 흔히들 생각하는 상투적인 노란색의 해바라기와는 사뭇 다른 부분이 있다. 김 작가의 작품은 유난히 강렬하고 거침이 없고 에너지가 넘친다.
‘향기를 날리며’에서는 붉은색의 해바라기가 등장하는가 하면, 작품 ‘춤추는 해바라기’에서는 푸른색의 해바라기가 나타난다. 향을 발산하고 바람에 흔들리는 해바라기의 이미지를 추상적으로 표현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이 인상적이다. 색채의 화려함과 강렬한 입체감은 몰입감을 더해주기도 한다.
1990년 홍익대학교 서양학과를 졸업한 이후 김계희 작가는 여러가지 이유로 미뤄오던 첫 개인전을 53세가 되어서야 하게 되었는데 그림이 기쁨이고 행복이라고 말한다.
그동안 뮤지컬 단체의 후원 등 많은 봉사와 축적된 다양한 경험들이 해바라기라는 소재를 통해 거침없는 에너지로 발산되고 있다.
김계희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됫박 대박 시리즈’가 있는데 과거 됫박에 쌀을 가득 담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해바라기를 통해 행복과 열정을 채워 담아내고 있다고 한다.
그동안 홍익여류화가협회 정기전, 임원전 등에 참여해온 그녀는 2019년 5월 4차산업 신지식인 대상 서양화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일상 속 불의의 사고, 장성군이 함께 책임진다
장성군이 올해 군민안전보험 보장 항목을 28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군민안전보험은 장성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주민이 각종 재해나 사고를 당했을 때 정해진 보장액을 지급하는 제도다. 보장 기간은 2월 1일부터 2027년 1월 31일까지며, 장성군민과 등록 외국인 모두 포함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고 보험료는 장성군이 부담...
인구 늘고, 기업 호평… 장성군의 성장, ‘숫자’로도 보인다
장성군의 성장세가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가장 이목이 집중되는 분야는 ‘인구’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 장성지역 인구는 4만 4369명으로 1년 전보다 1116명 늘었다. 장성읍 소재 793세대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입주가 시작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장성의 인구 증가세는 여기서 그치지 않을...
고흥군,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본격 추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진·영상 중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흥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고흥군 주요 관광지와 관광객 유입이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감성적인 촬영이 가능한 인스타존을 조성해, 관광객.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