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시청제주시는 제주 제일중학교와 제주 동중학교 2개소를 대상으로 ‘2022년 학교숲 조성사업’을 오는 6월 말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예산 1억 2천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각 학교당 6천만 원씩 지원된다.
학교숲은 교내 건물 사이, 운동장 주변 자투리 공간 등을 활용해 숲을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자연 친화적인 학습공간을, 인근 주민들에게는 녹색 쉼터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조성되는 학교숲에는 매화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수목과 관목류 및 초화류를 식재하며, 식재 공간 사이에는 산책로와 벤치 등의 편의 시설도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내 공간에 다양한 숲을 조성해 학생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 및 자연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제주시 학교숲 조성사업은 김녕중학교 및 어도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해당 사업은 지난 2010년부터 시행돼 현재까지 총 23개 학교의 숲을 조성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