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새로운 캐릭터‘파랑’선포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01-30 23:24:58
기사수정



파주시(시장 최종환)28일 파주시의 새로운 캐릭터 파랑이의 상표권 출원 등의 행정적인 절차를 마무리하고 공식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파주시는 지난해 12월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 시정을 홍보하고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파주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공모해 파랑이를 선정했다.


파랑이는 파주의 자랑을 함축한 이름으로 평화의 상징이자 파주시 대표 동물인 비둘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캐릭터이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식적인 선포식을 생략하고, 파주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 파주N’에서 영상을 통해 파랑이의 탄생을 알렸다. 아울러 영상에서 파랑이는 시청 민원실에서 캐릭터 인증서를 만들고, “파주시 대표 캐릭터로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파주를 소개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 파랑이는 공감형 시정 홍보에 적극 나선다.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가진 파랑이를 파주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 등에서 영상, 이미지 등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고, 캐릭터 탈인형을 제작해 파주개성인삼축제, 장단콩축제 등 지역축제와 행사 등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소소한 기쁨을 주기 위해 파랑이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캐릭터에 친숙한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한 파랑이는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시민과 소통하고 시정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것이라며,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야당역, 문산역, 금촌역 등 파주 전역을 방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6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