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동구청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에서는 코로나19가 시작된지 2년을 넘어가면서 어려운 시기가 이어지고 있지만 이웃을 위한 따뜻한 기부의 손길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이달 20일 오후 주민센터로 내방한 70대의 여성이 어려운 사람을 돕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직원에게 물으며 나쁜 짓을 해서 번 돈은 아니니 받아서 어려운 사람들한테 써달라고 이름을 밝히지 않은 채 황급히 자리를 떴다.
전해받은 흰 봉투를 열어보니 5만원짜리로 40매, 200만원이 들어가 있었다. 기부자를 붙잡아 사연을 물어보니 심장병을 오래 앓아왔던 기부자의 아들이 지난 해 11월, 40대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살아생전 아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는 이야기를 자주 했었는데 그 바람을 이루어주지 못한 것이 마음에 걸려 어머니는 아들의 장례를 치르고 고민하다 옥수동 주민센터를 방문했다고 한다. 장례를 치르느라 경황이 없어 바로 방문하지 못해 미안한 마음에 설명절을 앞두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돈봉투를 전달하러 내방하신 것이었다.
불편한 거동에도 불구하고 주민센터를 내방한 이유는 본인이 계속 돈봉투를 갖고 있다가 마음이 바뀔지도 모르니 얼른 받아달라고 하였고, 큰 돈은 아니라며 결국 이름 밝히기를 거부하였다.
기부금은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전달되어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이선하 옥수동장은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돕는 선행에 감사드린다”며 “전달해주신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 후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되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
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취약계층 겨울이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는 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겨울이불 20채를 기부했다.
동두천시, 2026년 동계 제1기 ‘청년 행정체험 활동 공유회’ 개최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청년창업지원센터 내일스퀘어에서 ‘2026년 동계 제1기 청년 행정체험’참여 청년들과 함께 활동 공유회를 열고, 4주간의 행정체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청년 행정체험은 청년들이 행정기관에서 실제 행정 실무를 경험하며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