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미 국무부가 우크라이나 주재 외교관들의 자발적 철수를 명령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우크라이나에 있는 일부 미국 외교관들은 자발적으로 우크라이나를 떠나기로 동의했으며 가족과 함께 우크라이나를 떠날 것이다.
성명은 "러시아가 계속해서 군사 행동의 위협을 가하고 있기 때문에 국무부는 대사관 직원과 그 가족이 자발적으로 우크라이나를 떠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우크라이나에 있는 미국인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라고 조언했다.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사관은 일요일 워싱턴에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사관 직원 철수 허가를 요청했다. CNN은 다음 주부터 미국 외교관들을 대피시킬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상황이 악화될 경우 자국민의 안전을 위한 대책도 강구할 예정이다.
미국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벌일 것이라는 입장 때문에 우크라이나에서 군대를 철수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가을부터 서방 국가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획하고 우크라이나 국경에 군사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러시아는 어떤 국가도 공격하지 않겠다고 거듭 밝혔지만 우크라이나와 서방은 '전쟁 가능성'을 대비하고 있다.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