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동계올림픽이 곧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서 시작된다. 중국 당국은 올림픽 개최를 위해 '제로 코브(zero cove)' 또는 감염 확산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전국의 많은 도시에서 발병이 보고되었으며 소수의 사례가 밝혀졌다.
그 일환으로 중국 여러 도시에 검역소를 설치해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들을 격리하고 있다. 지난주 중국 SNS에는 캠프 영상이 올라왔다.
비디오에는 단단히 배치된 금속 용기가 여러 줄로 표시된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들은 2주 동안 격리되어야 한다. 각 단열 용기에는 화장실과 나무 침대가 있다.
중국 톈진과 시안의 구치소로 용의자들이 특수 버스를 타고 이송되고 있다.
중국 당국도 영향을 받은 도시와 지역을 폐쇄하고 격리했으며 현재 약 2천만 명이 격리되어 있다. 지난해 말 안양과 위저우에서 인구 1300만 도시 시안에 대한 금수 조치 이후 격리된 사람들의 수는 증가했다. 이 도시들은 오미크론 계통의 발병으로 인해 도시 전체에 검역소에 배치되었다.
BBC에 따르면 임산부, 어린이, 노인들도 시안의 구치소로 보내졌다. 소셜 미디어에 따르면 14일 만에 작은 금속 용기에서 나온 사람들은 고립되었을 때 춥고 음식이 많은 환경에 있었다.
시안의 한 동네 주민들은 갑자기 1월 1일 한밤중에 일어나 집을 나와 수용소로 가라는 지시를 받았다. 당시 버스 30여 대가 아파트 일대에 도착해 주민들을 대피시켰다.
울산 남구 지적 행정,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의 지적 행정이 올해 지적·공간정보 분야에서 담당자의 아이디어와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이끌었다. 남구에 따르면 올해 지적 행정 분야에서 문제점을 발굴..
속초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 쾌적한 새 공간으로 이전 개소
속초시는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이 이전과 정비를 마치고 12월 19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이전은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속초시장, 도·시의원, 지역 관계자,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새 경로당은 밝고 쾌적한 ...
박희채 전 재부산가조향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 가조면 출신 박희채 전 부산시생활체육회 회장이 지난 17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고 거창군은 19일 밝혔다. 박 회장은 가조면에서 태어나 성장한 뒤 자수성가형 기업인으로 성공했으며, 평생을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학사업, 취약계층 지원 등 ...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