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동계올림픽이 곧 중국 수도에서 시작된다. 중국 측은 최신 기술을 활용해 최고 수준의 올림픽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전염병으로 인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첨단 기술이 사용될 것이다.
특히 인민지바오 신문에 따르면 코로나19 공기감지 시스템은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기술은 칭화대학, 북경대학, 중국의학원에서 개발했다.
이 기술은 2021년 4월에서 7월 사이에 테스트되었다. 바이러스 탐지 시스템은 충분한 공기를 수집하는 데 30분이 걸린다. 수집된 공기 샘플을 45분 동안 분석하고 결과를 얻는다.
검사가 양성이면 바이러스가 공기 중으로 퍼져 즉시 소독될 수 있다. 소독 후 검사 결과가 동일할 경우 해당 지역의 사람들을 식별하여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한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