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역패스, 어렵지 않아요 언제든 꺼내보세요, 내 손 안에 디지털배움터 - 과기정통부, 방역패스 확대·비대면 설 보내기 위한 디지털 활용법 안내 유성용
  • 기사등록 2022-01-19 16:44:53
기사수정



▲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는 디지털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이 방역패스 활용이나, 비대면 설 보내기에 어려움을 겪지 않고 손쉽게 디지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짧은 동영상과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1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방역패스의 손쉬운 설치·활용법을 시작으로 비대면으로 용돈 주기, 영상회의 앱을 활용한 비대면 세배하기, 기차표·버스표 예매하기, 스미싱 예방하기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중심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내 손 안에 디지털배움터‘는 디지털이 일상화된 가운데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가 취약계층을 배려하여 설계되고 사회 구성원 모두가 고령층도 적응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며, 정부는 누구나 손쉽게 디지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고민에서 기획되었다.


방역패스 활용과 비대면 설 보내기 콘텐츠는 디지털배움터 유튜브 채널과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업로드 예정이며, 디지털배움터 누리집(www.디지털배움터.kr)에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 디지털배움터에서는 국민 누구에게나 일상생활 및 사회·경제 활동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에 대한 교육을 제공 (’22년 3월 말~12월 운영 예정)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디지털배움터 콜센터(1800-0096)를 통해 상시 해결할 수 있으며, 디지털배움터 교육을 수강한 50대 이상 교육생들을 대상으로는 문자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