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2022년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 개척 지원사업’ 본격 추진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01-18 19:49:43
기사수정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코로나19 등으로 기업환경이 나날이 어려운 가운데 내 기업 타깃을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으로 넓히기 위해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우리나라 수출 실적이 500억 달러를 상회하면서 수출액, 무역액이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으며, 이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해외시장 진출이 경제침체 극복에 중요한 요소임을 시사한다.

 

포시에서도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전년 대비 예산 규모를 확대하고 지원대상의 범위를 확대하는 등 보다 기업 현실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높아진 물류비로 고충을 겪는 수출업체들의 안정적인 수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샘플 및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무역보험료 지원사업’, ‘해외지사화 지원사업을 신규사업으로 편성하여 추진했다.

 

이 같은 신규사업 추진을 통해 약 300억의 매출 증대, 130억의 수출증대 효과를 거뒀으며 120억 규모의 수출액에 대한 무역보험을 통해 안정적인 수출환경 조성에 큰 효과를 거뒀다.

 

금년에는 신규 수출기업 육성을 위해 해외시장 진출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콘텐츠[외국어 홈페이지, 카탈로그, 패키징 등]를 제작 지원하는 신규사업으로 편성하여 시행 할 예정이다.

 

송천영 기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관내 중소기업들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이다.”,“김포시 성장의 주축이 되는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관내 중소기업 지원사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김포시 기업지원사업알리미를 통해 자금, 기술, 판로지원 분야 지원정보를 다양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청 기업지원과(031-980-229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8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